윈도우10은 꽤 오래된 컴퓨터에도 설치 가능했지만, 윈도우11은 최소사양이 확 뛰었다.
CPU가 인텔 8세대 (일부 인텔 7세대) 이상, AMD 라이젠 2세대 이상이어야 하고, 메인보드는 보안 부팅 지원, TPM 2.0 (클린설치시에는 TPM 1.2) 등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하지만 이런 조건을 갖추지 못한 컴퓨터라도 "우회설치"라는 것을 하면 된다.
RUFUS같은 프로그램으로 우회설치 USB를 제작해서 설치하는 방법도 있지만, 미처 제작하지 못했다면 윈도우11 설치과정 중 이런 방식으로 해결할 수 있다.
미지원 컴퓨터라면 "이 PC에서는 Windows 11을 실행할 수 없습니다"라고 뜬다.
일단 뒤로가기를 클릭하자.

SHIFT키와 F10키를 동시에 눌러서 명령 프롬프트 창을 띄우자.
이어서 regedit 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뜬다.

HKEY_LOCAL_MACHINE\SYSTEM\Setup 을 우클릭해서 밑에다가,
하위 키 (폴더처럼 생긴 것을 "키"라고 부른다)를 새로 만들기하면 되는데, 이름은 LabConfig 라고 적으면 된다.
이어서 새로 생성된 HKEY_LOCAL_MACHINE\SYSTEM\Setup\LabConfig 를 클릭하고 오른쪽 이름, 종류 부분을 우클릭해서 DWORD(32비트) 값을 생성해 주어야 한다.
위 사진과 같이,
BypassTPMCheck
BypassSecureBootCheck
BypassRAMCheck
BypassCPUCheck
BypassStorageCheck
를 생성해 주자.
이어서 위 값들을 더블클릭해서 값을 1로 바꿔주자.
16진수도 1이고 10진수도 1이니까 어느 쪽을 택하든 1을 입력하면 된다.
따로 저장을 누를 필요는 없고 값 생성 완료 후 그냥 레지스트리 창을 닫으면 된다.
작업 완료하면 정상적으로 다음 단계로 진행된다.
0 댓글